BEAI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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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BEAI 서비스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확인해 보세요!

기본 기능 및 사용법

Q. BEAI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챗GPT 유료 요금제를 같이 구독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BEAI 챗은 챗GPT의 AI 기술(API)만 일부 활용할 뿐, 챗GPT(웹사이트, 앱, 플러그인 등) 안에서 직접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에, BEAI챗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챗GPT 유료 요금제나 별도의 챗GPT 구독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지금의 BEAI챗은 완전히 독립된 플랫폼으로, PC/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BEAI에게 어떻게 질문해야 더 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BEAI의 AI의 장점은, 사용자에 맞게 어떤 분야의 전문가도 될 수 있고, 나만을 위한 동행자이자 파트너도 될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BEAI와의 대화에서 ‘너는 10년 차 콘텐츠 마케터야. 지금 이 기술을 쉽게 설명해 줘.’ 이런 식으로 역할을 한정 짓기보다는,
“나는 지금 이걸 이렇게 해내고 싶어!”라고, 여러분 자신의 방향성을 먼저 전해보세요.
그리고 어느 정도 내가 원하는 방향에 가까워졌을 때, ”다른 관점으로도 말해줘 볼래?”라며 새로운 관점을 요청하는 질문도 해보세요. 더 많은 인사이트 내용을 얻을 수 있으실 거에요!

Q. BEAI와 ChatGPT는 어떻게 다른가요?

BEAI는 GPT-4의 API를 사용하지만, 사고방식도, 대화 구조도 전혀 다른 AI 서비스입니다.
단순한 질문 응답을 넘어서, 자영업자·소상공인·1인 기업·프리랜서·창업자의 현실을 정말로 ‘돕기 위해’ 설계된 전문 파트너형 AI입니다.
일반 GPT가 ‘질문을 잘 던질 줄 아는 사람’에게 유리하다면, BEAI는 질문조차 막막한 상황부터 함께 시작합니다.
별도로 AI 사용법을 학습하지 않아도, 당장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위너, 블루, 페나, 미디, 지안 각 모델은 5가지 사업 핵심 영역의 전문가로서 사장님의 실제 상황에 맞춰 전략부터 실행까지 함께 사고하고 움직이는 대화를 이어갑니다.
우리는 ‘신기한 답변’보다 ‘성장에 이르는 방향’을 ‘말 잘하는 AI’보다 ‘실행 가능한 동행’을 더 중요한 가치로 여깁니다.
BEAI는 단순한 AI가 아닌, 사장님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입니다.

Q. BEAI 무료 체험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매일 새로운 대화창에서 최대 5회 질문이 가능하며, 체험 대화창은 하루 최대 2개까지 생성 가능합니다.

Q. 설정에 있는 ‘개인화 지침’은 무엇인가요?

BEAI가 사장님의 사업 상황과 말투를 참고할 수 있도록 미리 알려주는 설정 기능입니다.
브랜드명,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 자주 쓰는 단어, 말투 등을 지침에 저장해두면, BEAI가 대화에 반영해 더 자연스럽게 응답합니다.
단, 너무 많은 지침을 입력하면 BEAI의 독립적인 판단과 실행 제안 기능이 제한될 수 있으니, 핵심 정보만 간단하게 알려주시면 BEAI가 더 유연하고 실행 중심으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Q. BEAI는 어디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A. 현재는 모바일과 PC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BEAI 모바일 앱도 있나요?

A. 모바일 앱은 현재 개발 진행 중입니다. 앱 출시 전까지는 웨일, 사파리, 크롬, 엣지와 같은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세요.

문제 해결 및 오류

대화하다 보면 입력창이 사라지거나, 갑자기 멈춰요.

모바일 환경과 GPT 시스템 호환 문제입니다. 새로고침하거나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해 주세요.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환경에서도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왜 숫자 중간에 선(취소선)이 생기는 건가요?

숫자나 텍스트에 취소선이 생기는 현상은 GPT가 출력 중 일부 내용을 수정하려고 시도할 때 발생합니다.
GPT는 답변을 생성하면서 문장을 실시간으로 구성합니다. 이 과정에서 잘못된 내용을 인식하고 덮어쓰기를 시도하거나, 특정 숫자나 표현을 수정하려는 과정에서 일부 내용이 삭제되지 않고 함께 출력되면 취소선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GPT 내부적으로 <취소선 처리 = 수정 완료 표시>로 인식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는 마치 텍스트에 선이 그어진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의도된 결과는 아니며, 주로 출력 포맷이나 UI 처리 방식에 따라 간헐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 링크를 입력해도, 내용 분석이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BEAI 뿐만 아니라 챗 GPT 및 대부분의 LLM 기반 AI는 구조상 웹페이지의 내용을 직접 확인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AI는 웹사이트를 실제로 열어보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공개된 링크를 주더라도 그 안의 내용을 그대로 읽고 분석할 수는 없습니다.
링크를 기반으로 답변이 가능해 보이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동작한 것입니다
1) 요청에 입력된 텍스트가 모델의 학습 데이터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
2) 링크에 포함된 키워드나 도메인을 기반으로, 자체 검색하여 외부 정보를 추론하여 답변을 구성한 경우.
즉, GPT가 링크를 '확인했다'라고 답하더라도 실제로는 해당 링크를 직접 열어본 것이 아니라, 주변 정보나 검색 가능한 자료를 기반으로 유사한 내용을 생성한 것입니다.
따라서 링크 내용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링크 안의 내용을 복사해서 직접 붙여넣기하거나
화면을 캡처해서 이미지로 첨부하는 방식으로 질문하시면
보다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응답속도가 느려졌어요!

비아이챗에서 응답이 느려지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API 서버 지연 GPT 서버 자체의 응답 속도 이슈로 인해 일시적인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점검 또는 업데이트 중 BEAI 챗 시스템의 정기 점검이나 기능 업데이트 중에는 속도가 일시적으로 느려질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사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웹 검색 기능 사용 중 웹 검색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 외부 정보를 검색하고 확인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일반 답변보다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대화가 길어지고, 분석이 정밀해질 경우 이전 대화 맥락이 길거나 복잡한 분석이 필요한 질문의 경우, BEAI가 더욱 정교하게 판단하기 때문에 응답 속도가 다소 느려질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및 보안

BEAI 개발팀이 제 대화를 볼 수 있나요?

아닙니다. BEAI는 GPT 서버의 보안 프로토콜을 따릅니다. 대화는 세션 내 임시 처리만 하며, 장기 저장이나 외부 열람은 불가능합니다.

구독을 취소하면 대화 내용은 삭제되나요?

구독 취소 후에도 기존 대화 내용은 보관됩니다.

대화중 "답변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왜 그런가요?

BEAI는 보안을 위해 해킹 방지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가끔 일부 질문이 정상적으로 전달되지 못하고 "답변할 수 없습니다"라는 안내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같은 질문을 한 번 더 입력해 주세요. 다시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답변이 제공됩니다. 만약 여러 번의 시도로도 질문이 전달되지 않을 시에는 BEAI 팀에 개별 문의 남겨 주세요.

구독 및 환불 관련

BEAI는 플랜에 따라 대화 품질이 달라지나요?

아닙니다. 동일 모델 내에서는 구독 플랜(Starter, Standard, Unlimit)에 따른 대화 품질 차이는 없습니다. 플랜별로 사용 가능한 대화량(크레딧)만 다르므로, 사용 빈도에 따라 플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독 플랜 변경은 어떻게 되나요?

하향 조정 시 (ex. Standard → Starter)
→ 기존 구독 기간 종료 후, 다음 결제 시부터 하향 플랜 가격으로 결제됩니다.
상향 조정 시 (ex. Starter → Standard)
→ 다음 플랜의 차액을 결제한 당일부터 상향된 플랜으로 즉시 적용됩니다.
상향된 구독 플랜 비용 기준으로 차액 결제됩니다.
ex) 4월 5일 Starter 결제 → 4월 25일 Standard 플랜 변경 시
4월 25일부터 스탠다드 플랜으로 바로 적용 (차액 9만 원 결제)
적용 후, 5월 25일 Standard 플랜 자동 결제

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 BEAI는 결제 이후 구독 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음 결제를 원치 않으시는 경우, ‘구독 취소’ 버튼을 통해 자동 결제를 해지해 주세요. ( 연간 구독 결제 환불 관련 내용 )
1. 연간 구독 상품 취소 시, 잔여 구독기간이 남아 있다면 환불 가능합니다. 다만, 미사용 기간은 월단위로 책정 됩니다.
2. 오픈 특가가 포함된 연간 구독은 특별 할인 및 추가 혜택(VOD 쿠폰, 세미나 초청권 등)이 포함된 상품으로, 환불시 추가혜택 상품 만큼 차감될 수 있습니다.
3.결제일로부터 14일 이후 환불 요청 시, 정산 방식에 따라 일부 부가세 및 결제 수수료(카드 및 PG 수수료 포함)가 공제될 수 있습니다.
4. 모든 환불은 신청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 처리되며, 결제사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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