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eAI 서비스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확인해 보세요!
서비스 소개 / 시작하기
Q. 한 대화창에서 여러 AI를 한 번에 어떻게 쓰나요?
N.BeAI에선 한 대화창에서 여러 전문 AI 모델을 필요에 따라 전환하여 대화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
즉, 모델 별로 따로 대화창을 다르게 만들지 않아도 되고, 모델이 바뀔 때마다 여러분의 상황을 다시 설명하지 않아도 되는 N.BeAI만의 기능입니다! 
각 모델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모델을 호출하신 뒤, ‘너에 대해 소개해 줘’라고 물어보세요!
친절하게 자신에 대해 알려줄 거예요!
[모델 전환 방법]
1.
대화창을 엽니다.
2.
화면 상단 “모델명 꺾쇠(⌵)” 를 클릭하면 모델 리스트가 펼쳐집니다.
3.
원하는 모델을 클릭해 선택하면, 이후 대화는 선택한 모델이 응답합니다.
4.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전환하며 대화를 이어가세요.
Q. PC/모바일 사용 방법이 궁금해요!
현재 N.BeAI는 전용 앱 개발 전 단계로,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앱 출시 전까지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사용 중이신 브라우저에 엔비아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등록하거나 홈 화면에 바로 가기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
홈 화면 바로 가기 등록 방법]
•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
엔비아이 페이지 접속 → 하단 가운데 ‘공유 버튼’ 클릭 → 스크롤 후 ‘홈 화면에 추가’ 선택
•
구글 크롬
엔비아이 페이지 접속 → 오른쪽 상단 메뉴(≡ 또는 ⁝) 클릭 → ‘홈 화면에 추가’ 선택
Q. N.BeAI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챗GPT 유료 요금제를 같이 구독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비아이챗은 챗GPT의 AI 기술(API)만 일부 활용할 뿐, 챗GPT(웹사이트, 앱, 플러그인 등)에서 직접 사용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따라서 비아이챗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챗GPT 유료 요금제나 별도의 챗GPT 구독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현재 비아이챗은 완전히 독립된 플랫폼으로, PC/모바일 웹 브라우저(사파리, 크롬, 엣지, 웨일)를 통해 접속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사용법
Q. 파일/이미지는 어떻게 업로드하고,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
•
이 기능을 사용하면, 대화에서 참고할 파일만 골라서 질문할 수 있습니다.
•
각 파일당 30MB, 한 번에 최대 5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문서 파일은 하나의 파일당 12pt 기준으로 약 40~44페이지 분량까지 업로드됩니다.
[파일 기능 참고 사항]
※ 한 대화창에서 문서 파일은 최대 5개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
※ 중복 선택하여 파일을 업로드할 시, 파일이 완전히 올라가기 전까지는 대화창에 잠시 보이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럴 땐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
각 이미지 당 10MB, 한 번에 최대 5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한 대화창에서 이미지는 무제한으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지원 파일 /이미지 종류]
Word(doc,docx) PDF Excel(xls,xlsx) Powerpoint(ppt,pptx) 텍스트(txt) csv jpg, png
Q. 대화 내용을 빠짐없이 복사하는 방법은 없나요?
이 기능은 N.BeAI에서만 제공되는 특별한 기능으로, 번거롭게 스크롤하며 복사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화 내용을 빠짐없이 저장하거나 옮기시려면, 대화하시던 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눌러주세요.
•
다운로드: 클릭 시 전체 대화가 .txt 파일로 저장됩니다.
•
복사: 클릭만 하면 전체 대화 내용이 한 번에 복사되어 다른 곳에 바로 붙여 넣을 수 있어요!
Q. Mark/Sign 기능이 뭔가요?
Mark/Sign 기능은 답변 방식을 사용자가 직접 결정할 수 있는 N.BeAI만의 기능입니다.
기능을 ON 하시면,
•
답변이 항목별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가독성이 높아지고,
•
인스타그램 캡션 작성이나 핵심만 빠르게 정리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이모지, 굵은 글씨 등 시각적 요소가 함께 제공)
기능을 OFF 하신다면,
•
답변이 이모지나 특수 서식 없이, 자연스러운 줄글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
글쓰기 용도로 사용하시거나, 사업 기획안을 작성하실 때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대화창에 있는 ‘웹검색’ 기능은 언제 사용하나요?
모든 AI의 웹검색 기능은 GPT 등 주요 AI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2024년 6월까지 축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답변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저희 서비스는 ‘Perplexity 소나’ 모델을 적용하여, 더 넓은 범위의 최신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 날짜 기준의 정보나 2025년 최신 자료가 필요하실 때는 ‘웹검색’ 기능을 켜고 질문해 주세요.
다만, 웹검색 토글을 계속 켜두시면 답변이 검색 기반으로 제공되어 비아이챗 고유의 사고체계나 답변 스타일이 평소와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비아이챗에는 능동형 웹검색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웹검색 토글이 꺼진 상태에서도 “오늘 기준으로 알려줘”, “웹에서 찾아줘” 등으로 요청하시면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Q. 새 대화창마다 나에 대한 공통 정보나, 말투를 기억하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N.BeAI가 사장님의 사업 상황과 말투를 참고할 수 있도록 미리 알려주는 ‘개인화 지침’ 기능이 있습니다.
브랜드명,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 자주 쓰는 단어, 말투 등을 지침에 저장해두면, BEAI가 대화에 반영해 더 자연스럽게 응답합니다.
단, 너무 많은 지침을 입력하면 N.BeAI의 독립적인 판단과 실행 제안 기능이 제한될 수 있으니, 핵심 정보만 간단하게 알려주시면 N.BeAI가 더 유연하고 실행 중심으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및 오류
대화하다 보면 입력창이 사라지거나, 갑자기 멈춰요.
이런 현상은 주로 모바일 환경, GPT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새로고침’을 해보시고,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응답속도가 느려졌어요!
N.BeAI에서 응답이 느려지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API 서버 지연, 시스템 점검 또는 업데이트, 웹 검색 기능 사용, 그리고 대화가 길어지거나 복잡한 분석이 필요한 경우 응답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시스템 점검이나 업데이트 중일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오류 및 불편사항이 생겼을 때 어디에 문의하나요?
상기 오류 상황 이외에 다른 오류 및 불편사항 발생 시, 아래 고객센터로 내용을 남겨주세요.
N.BeAI 팀에서 빠르게 확인한 뒤, 빠르게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 바로 가기: http://pf.kakao.com/_XejWxj
•
오류 또는 불편 사항이 발생하면 스크린샷과 오류 발생 시간대를 함께 첨부해 주시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문제가 있을 경우, 먼저 ‘새로고침’을 시도해 보시면 간단하게 해결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데이터 및 보안
N.BeAI 개발팀이 제 대화를 볼 수 있나요?
아닙니다. N.BeAI는 GPT 서버의 보안 프로토콜을 따릅니다. 대화는 세션 내 임시 처리만 하며, 장기 저장이나 외부 열람은 불가능합니다.
구독을 취소하면 대화 내용은 삭제되나요?
구독 취소 후에도 기존 대화 내용은 보관됩니다.
대화중 "답변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왜 그런가요?
N.BeAI는 보안을 위해 해킹 방지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가끔 일부 질문이 정상적으로 전달되지 못하고
"답변할 수 없습니다"라는 안내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같은 질문을 한 번 더 입력해 주세요. 다시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답변이 제공됩니다.
만약 여러 번의 시도로도 질문이 전달되지 않을 시에는 N.BeAI 팀에 개별 문의 남겨 주세요.
구독 및 환불 관련
N.BeAI는 플랜에 따라 대화 품질이 달라지나요?
아닙니다. 구독 플랜(Starter, Standard, Unlimit)에 따른 대화 품질 차이는 없습니다. 플랜별로 사용 가능한 대화량(크레딧)만 다르므로, 사용 빈도에 따라 플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독 플랜 변경은 어떻게 되나요?
하향 조정 시 (ex. Standard → Starter)
→ 기존 구독 기간 종료 후, 다음 결제 시부터 하향 플랜 가격으로 결제됩니다.
상향 조정 시 (ex. Starter → Standard)
→ 다음 플랜의 차액을 결제한 당일부터 상향된 플랜으로 즉시 적용됩니다.
•
상향된 구독 플랜 비용 기준으로 차액 결제됩니다.
ex) 4월 5일 Starter 결제 → 4월 25일 Standard 플랜 변경 시
•
4월 25일부터 스탠다드 플랜으로 바로 적용 (차액 9만 원 결제)
•
적용 후, 5월 25일 Standard 플랜 자동 결제
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 N.BeAI는 결제 이후 구독 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음 결제를 원치 않으시는 경우, ‘구독 취소’ 버튼을 통해 자동 결제를 해지해 주세요.
( 연간 구독 결제 환불 관련 내용 )
1. 연간 구독 상품 취소 시, 잔여 구독 기간이 남아 있다면 환불 가능합니다. 다만, 미사용 기간은 월단위로 책정됩니다.
2. 오픈 특가가 포함된 연간 구독은 특별 할인 및 추가 혜택(VOD 쿠폰, 세미나 초청권 등)이 포함된 상품으로, 환불 시 추가 혜택 상품만큼 차감될 수 있습니다.
3. 결제일로부터 14일 이후 환불 요청 시, 정산 방식에 따라 일부 부가세 및 결제 수수료(카드 및 PG 수수료 포함)가 공제될 수 있습니다.
4. 모든 환불은 신청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 처리되며, 결제사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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