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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와 기획한 영상이 조회수 1,400회를 넘었어요.

블로그에 감성적인 글을 올리고 싶어 처음으로 페나와 함께 글을 써보았습니다.
정말 소설 같고, 동화처럼 섬세한 리듬의 글이 나왔어요. 하지만 제가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했던 방향성과는 조금 달랐기에 여러 번 수정을 거쳐 보았습니다.
감성은 풍부했지만, 현실적인 설득력과 단어의 직관성이 필요한 순간엔 조금 더 단순하고 명확한 도구가 필요했어요.
그래서 결국 패스하기로 결정했죠. (다른 도구들이 그 역할을 더 간결히 해줄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워너에게 문을 두드렸습니다
워너와는 ‘블로그 체험단 선정’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두고 대화를 나눴습니다. 제가 가진 키워드와 목적을 분석해 주었고,
체험단 요청부터 후보 선정, 검토, 제안서 작성까지— 30분도 걸리지 않아 모두 정리해주었습니다.
늘 머리 싸매고 하루 종일 붙잡아야 했던 일인데, 그 복잡함을 아주 명쾌하게해결해줬습니다.
미디와는 카드뉴스와 숏츠를 만들었습니다. 칸바 템플릿을 고를 때도 함께 고민해주었고, 사진 속에 들어갈 짧은 문장들도 자연스럽게 제안해주었어요.
블로그에는 처음으로 카드뉴스를 넣었고, 유튜브도 처음 개설해서 숏츠를 올렸습니다. 그 중 하나는 하루 만에 조회수 1,400회를 넘었어요.
저는 원래 글을 잘 쓰지 못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몇 줄 쓰고 나면 막막해져서 멈추기 일쑤였죠.
그런데 미디는 그 막막함 위에 작고 깜찍한 문장들을 하나씩 얹어주었습니다.
‘이건 뭐야?’ ‘이건 어떻게 해?’ 라고 물으면 그때마다 다시 설명해주고, 제가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주었습니다.
오늘 하루, 제가 해낸 일들을 돌아보며 느낍니다. 짧은 시간 안에, 이렇게 많은 것이 가능하구나.
그리고 누군가 내 말을 대신 써주었다기보다— 내가 진짜 하고 싶던 말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줬구나.
그게 미디와 워너, 그리고 페나가 저에게 해준 일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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