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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마케팅 글쓰기

아래의 예시는 페나(PENA)와의 대화 중 일부입니다.
실제 대화에서는 고민과 아이디어, 원하는 분위기와 감정, 타깃 독자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까지 더 구체적이고 맞춤형으로 세심하게 정리된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화덕피자 가게를 운영하고 있어.
이번에 신메뉴를 개발했는데 이 신메뉴가 어떻게 개발됐는지에 대해 인스타그램에 홍보글을 올리고 싶어.

페나

신메뉴 스토리를 알리는 글을 준비하시려는군요!
먼저, 이 콘텐츠를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을까요?
예: 신메뉴 인지도 높이기, 매장 방문 유도, 브랜드 감성 전달 등
원하시는 반응이나 최종 성과를 말씀해주시면 흐름을 더 맞출 수 있습니다.
신메뉴의 콘셉트와 신선함을 알려서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방문하게 만들고 싶어.

페나

타깃이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잠재 고객이군요!
신메뉴 개발 과정에 특별한 스토리가 있나요?
예를 들어 계절 재료, 실패담, 영감이 된 음식,
혹은 고객 반응 등 브랜드만의 이야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번 메뉴는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서 만들었고 여러 번 테스트를 거쳐서 맛과 비주얼 모두 신경 썼어.
초기 시식 때 고객 반응도 좋았어.

페나

이제 추천드릴 수 있는 글 흐름과 이미지,
그리고 인스타그램 멘션 예시를 정리해드릴게요.

글 흐름 예시

1.
도입: 봄의 신선함을 담은 신메뉴 출시 소식
2.
개발 배경: 제철 재료 선정 이유, 개발 동기
3.
메뉴 완성 과정: 테스트 과정, 실패와 개선, 비주얼&맛 강조
4.
고객 반응: 시식 소감, 특별한 피드백
5.
마무리: 직접 경험해보라는 초대

이미지 추천

신메뉴 피자 단독 사진 (따뜻한 화덕 위 비주얼 강조)
신선한 제철 재료 (봄나물, 토마토 등)
개발 과정 스냅샷 (테스트 모습, 시식 장면)
고객이 피자를 맛보는 순간 (자연스러운 표정)

인스타그램 멘션 예시

“봄의 신선함을 한입에!
제철 재료로 완성한 우리 화덕 신메뉴,
여러 번의 테스트와 고객 피드백을 거쳐
드디어 오늘부터 만나요.
매장에서 봄의 맛을 직접 느껴보세요
이런 구조로 대화를 이끌면,각 단계에서 필요한 답을 순차적으로 받고최종적으로 완성도 높은 브랜딩/마케팅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좋아 그럼 이 글 흐름으로 인스타그램 멘션 초안 더 구체적으로 작성해줘. 우리 인스타그램 평소 말투를 보여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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